학생부종합

선발절차

  • DCU인재전형, 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은 단계선발 진행
  • 고른기회전형은 학생부 종합평가 100% 일괄선발

1단계 서류심사

STEP01
  • 입학사정관 2인이 학교생활기록부를 중심으로 인성, 전공적합성, 학업역량, 발전가능성을 종합평가합니다.
  • 자격심사 / 학생부종합평가
  • 각 평가요소에 대해 5단계(A, B, C, D, E, F)로 평가
인성
1단계 서류심사 인성 표로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학교생활기록부) 정보 제공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
(학교생활기록부)
나눔과 배려
  •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여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며, 타인을 위하여 기꺼이 나누어 주고자 하는 태도와 행동
  1. 1. 학적사항
  2. 2. 수상경력
  3. 3. 창의적 체험활동
  4. 4.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협업능력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돕고 생활할 수 있는 역량
전공 적합성
1단계 서류심사 창의성 표로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학교생활기록부) 정보 제공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
(학교생활기록부)
전공관련 교과목 이수 및 성취도
  • 고교 교육과정에서 지원 전공 (계열)에 필요한 과목을 수강하고 취득한 학업성취의 수준
  1. 1. 수상경력
  2. 2. 진로희망사항
  3. 3. 교과 학습발달 상황
  4. 4. 창의적 체험활동
  5. 5. 독서활동상황
  6. 6. 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전공관련 관심과 경험
  • 지원전공(계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인 태도와 노력한 과정
학업역량
1단계 서류심사 공동체성 표로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학교생활기록부) 정보 제공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
(학교생활기록부)
학업성취도
  • 교과목의 석차등급 또는 원점수(평균/표준편차)를 활용해 산정한 학업능력 지표와 교과목 이수 현황, 노력 등을 기반으로 평가한 교과의 성취 수준이나 학업적 발전의 정도
  1. 1.출결사항
  2. 2. 수상경력
  3. 3. 교과학습 발달상황
  4. 4. 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학업 태도와 의지 
  • 학업을 수행하고 학습을 해나가는 자발적인 의지와 태도
발전 가능성
1단계 서류심사 공동체성 표로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학교생활기록부) 정보 제공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
(학교생활기록부)
경험의 다양성
  • 학교 교육의 다양한 영역에서 직접 겪거나 활동하면서 얻은 성장 과정 및 결과
  1. 1. 수상경력
  2. 2. 교과학습 발달상황
  3. 3. 창의적 체험활동
  4. 4. 독서활동상황
  5. 5. 행동 특성 및 종합의견
자기 주도성
  •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전략을 선택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성향

2단계 면접평가

STEP02
  • 면접관 2인이 수험생 개인별로 10~15분 내외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수험생이 제출한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총 4항목을 평가합니다.
  • 평가항목 : 인성 및 가치관,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품위 및 안정감, 전공의 이해도
전체메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