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

선발절차

  • DCU인재전형(간호학과), 가톨릭지도자추천전형은 단계선발 진행
  • DCU인재전형(간호학과 제외), 고른기회전형은 학생부 종합평가 100% 일괄선발

1단계 서류심사

STEP01
  • 입학사정관 2인이 학교생활기록부를 중심으로 인성, 창의성, 공동체성을 종합평가합니다.
  • 자격심사 / 학생부종합평가
  • 각 평가요소에 대해 5단계(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로 평가
인성
1단계 서류심사 인성 표로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학교생활기록부) 정보 제공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
(학교생활기록부)
사랑과 배려
  • 인성 및 삶의 태도
    학교생활에서의 인성(사랑과 배려), 삶의 태도 등을 반영
  1. 3출결상황
  2. 7창의적 체험활동상황
  3. 10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자기설계/자기관리
  • 학교생활에서의 자기설계 및 자기관리
    학교생활에서 진로설계와 자기관리(출결상황) 등을 반영
책임감과 리더십
  • 책임감 및 리더십 발휘
    각종 행사나 활동 등에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책임감과리더십을 발휘한 내용을 반영
창의성
1단계 서류심사 창의성 표로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학교생활기록부) 정보 제공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
(학교생활기록부)
전공전문성
  • 전공관련 교과 및 비교과 분야의 성과
    교과 및 비교과 분야의 전공관련 성과 등을 반영
  1. 4수상경력 - 교내상
  2. 6진로희망사항
  3. 7창의적 체험활동 상황
  4. 8교과학습발달상황 - 특기사항
  5. 9독서활동상황
  6. 10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융합적 문제해결력
  • 창의성 함양을 위한 노력 및 성과
    독서활동, 자율활동 등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한 내용을 반영
현장적용 능력
  • 전공관련 진로탐색 노력 및 선택동기
    진로희망사항, 진로설정의 동기 및 탐색노력 등을 반영
공동체성
1단계 서류심사 공동체성 표로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학교생활기록부) 정보 제공
평가요소 평가내용 평가자료
(학교생활기록부)
소통과 협동
  • 공동체 활동에 대한 내용 및 성과
    동아리 활동 등 공동체 활동의 참여정도와 성과 등을 반영
  1. 7창의적 체험활동상황
  2. 10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나눔과 봉사
  • 봉사 활동에 대한 내용 및 성과
    봉사 활동의 참여정도, 지속성, 성과 등을 반영
글로벌 역량ㆍ다문화 이해
  • 사회성 함양을 위한 노력 및 성과
    자율활동 등의 참여정도와 성과, 교우관계 등을 반영

2단계 면접평가

STEP02
  • 면접관 2인이 수험생 개인별로 10~15분 내외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수험생이 제출한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총 4항목을 평가합니다.
  • 평가항목 : 인성 및 가치관,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품위 및 안정감, 전공의 이해도
전체메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