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종합

전형준비

  • 학생부·수능·대학별고사 등 성적 위주의 학생 선발 방식을 지양하고, 학생의 학업적 특성과 비학업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교육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함
  • 진로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통해서 진로를 결정한 후에 일관되게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대비 방법임. 진로에 대한 변화가 있었다면, 그 이유와 그에 따른 노력의 과정 등이 기록되어 있는 것이 좋음.
  • 다양한 방면의 활동보다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일관된 준비가 필요함(진로지도상황, 독서활동,체험활동, 봉사활동 등)
  • 전공에 대한 학업수행능력을 판단하는 기본적인 자료는 학생부 교과 영역이므로 학업에 끝까지 충실해야함. 또한 모든 활동 내용을 기록에 남겨 놓는 것도 필요함. 평가할 때는 기록에 남아있는 것을 바탕으로 평가하게 되므로, 본인이 경험하거나 활동한 내용들을 모두 기록해두는 것이 좋음.
  • 서류에는 그 활동의 동기, 과정, 평가의 모든 내용이 기록되어야 함. 본인의 진로와 관련된 어떤 활동을 했다면, 왜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서술이 필요하며, 그 활동을 하는 과정에 대한 기록도 필요함. 본래의 계획과는 다르게 진행되었다면 그것에 어떻게 대처했는지, 그 활동을 하고 난 후의 반성과 평가에 대한 것도 기록하면 좋음.

인재상

DCU 인재상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창의적 공동체 인재

  • 기본역량

    인성Humanity
    사랑과 배려, 자기설계/자기관리 책임감과 리더십
  • 수행역량

    창의성Creativity
    전공전문성, 융합적 문제해결력 현장적용 능력
  • 관계역량

    공동체성Community
    소통과 협동, 나눔과 봉사 글로벌 역량ㆍ다문화이해

학생부종합전형 핵심평가 내용

PDF 문서보기

[문서보기]버튼을 누르시면 새 창을 통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보기
전체메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