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학

공지사항

2016학년도 편입학 충원합격자 안내
  • 작성자 : 대가대 작성일 : 2016-01-22 조회수 : 3813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안내
1. 등록기간
합격구분발표일통보방법등록일
1차 충원2월 5일(금)
21:00 이후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2월 6일(토) 09:00 ~ 12일(금) 16:00 까지
2차 충원2월 12일(금)
21:00 이후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2월 13일(토) 09:00 ~ 15일(월) 16:00 까지
3차 충원2월 15일(월)
21:00 이후
개별연락 후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공고
2월 16일(화) 09:00 ~ 16:00 까지
4차 충원2월 16일(화)
21:00 이후
개별연락 후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공고
2월 17일(수) 09:00 ~ 16:00 까지
5차 충원
(최종)
2월 17일(수)
21:00 까지
개별연락 후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공고
2월 18일(목) 09:00 ~ 16:00 까지
※ 연락처 변경시 반드시 본교 입학처(053-850-2580)로 변경신청을 하셔야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 결원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충원합격자 발표는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상기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2. 납부은행 : 대구은행(타 은행에서도 가상계좌로 송금 가능)
3. 등록방법
  • 본교입학안내 홈페이지 “합격자 조회”에서 합격여부를 조회(합격자는 합격자 조회 후 고지서출력 가능)
  • 본교입학안내 홈페이지→합격자 조회→로그인→등록금 고지서 출력(본인의 등록금액, 가상계좌번호를 확인)
  • 본인의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금 입금 또는 전국 대구은행으로 직접납부
4. 등록금 납부 시 유의사항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마다 별도로 부여된 고유번호이므로, 송금자명에 관계없이 해당계좌에 입금만 되면 학생명의로 등록이 됩니다.
    ※ 단, 등록금 납부 시 신용카드결제 및 분할납부 불가
  • 전액감면 장학생 등록 방법
    - 납입액 ‘0’원의 경우 고지서 출력 후 대구은행 방문 후 등록
    - 또는 합격자 조회화면 → 장학금 결제처리 버튼 → 본인 인증 → 장학 결제 버튼
    - 전액감면 장학생이 등록절차를 거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
  • 입학 학기가 같은 2개 이상의 대학에 이중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5.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가. 납부 즉시 학생의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메시지 발송
  •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한 학생은 아래 ‘나’ 의 방법으로 등록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ibsi.cu.ac.kr) 팝업창에서 조회
※ 입금 후 은행 전산처리 과정에서 납부완료 처리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입금 후
“미납”으로 조회되는 경우 약 30분 ~ 1시간 경과 후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절차
- 본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 합격자 조회 → 로그인 → 등록금 영수증 출력
- 등록금을 완납한 학생은 영수증이 출력 됨
6. 등록금 관련 문의 : 재무팀(053-850-3895)
※ 모든 금융기관의 창구, CD/ATM기기, 인터넷뱅킹 송금 가능, 지정은행 외 은행에서 입금 시 송금수수료 별도
7. 유의사항
  • 충원합격자 등록기간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자는 불합격 처리합니다.
  • 충원합격 통보 시 연락이 되지 않는 자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 및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은행 업무시간외/공휴일(토, 일요일)은 CD/ATM기, 인터넷뱅킹, 폰뱅킹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입사 안내
1. 기숙사 입사 안내
  • 신청기간 : 1차 ▶ 2016년 2월 4일(목) ~ 2월 10일(수)
    2차 ▶ 2016년 2월 12일(금) ~ 2월 18일(목)

    ※ 2차 신청기간 이후 추가합격자는 기숙사로 개별 문의
  • 신청자격 : ① 합격자 통보를 받은 편입생
    ② 전염성 질환(결핵, 활동성 간염)이 없는 자
  • 유의사항
    ① 기숙사 우선입사의 혜택을 받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도 일반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기숙사 신청기간에 본인이 반드시 신청해야 합니다.
    ② 인실구분의 희망인실을 1, 2인실로 선택하더라도, 선발정원에 따라 선택한 인실로 선발되지 않을 수 있음
  • 신청방법 : 신청기간에 인터넷으로 접수 (인터넷접수 여기를 클릭하세요)
    ① 학생구분을 선택 합니다.
    ② 수험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입력합니다.
    ③ 입력사항(주소, 연락처, 인실 등)을 입력합니다.
    ④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지원을 취소할 경우 취소버튼을 클릭합니다.
    ⑥ 수정을 원할 경우 입력사항 수정 후 신청버튼을 다시 클릭합니다.
  • 선발기준 : ① 원거리 통학자
    ② 지체부자유자,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재외국민과 외국인, 향토생활관 추천자 우선 선발
    (관련 증빙서류는 기숙사서비스센터 사무실로 방문 또는 Fax. 053-359-7470으로 제출)
  • 합격자 인터넷 선발발표 및 등록기간
    · 1차 ▶ 2016년 2월 18일(목) 09:00 ~ 2월 19일(금) 18:00
    · 2차 ▶ 2016년 2월 25일(목) 09:00 ~ 18:00

    (개별 우편통지는 없으므로 반드시 인터넷 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2. 기타 문의 사항
기숙사 홈페이지 : http://dormitory.cu.ac.kr/ → 우측하단 → Q&A → 자주 묻는 질문을 참고바랍니다.
 
단과대학 및 주요부서 전화번호 안내
구분전화번호구분전화번호
글로벌비즈니스대학053-850-3103간호대학053-650-4832
바이오
메디대학
바이오융합053-850-3251사회과학대학053-850-3203
의료보건053-850-2503사범대학053-850-3502
공과대학053-850-2703음악대학053-850-3803
의과대학053-650-4460디자인대학053-850-3903
장학지원팀053-850-3964~6수업학적팀053-850-3572~8
 
장학안내
■ 편입생 장학금 신청 안내

편입생 장학금 대상자는 아래와 같이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장학지원팀(A3 종합민원센터 201호)으로 제출 바랍니다.
(다만, [입학 후 신청 장학금] 신청안내는 3월 초에 본교홈페이지 - 장학공지에 공지 예정)
1. 신청기간 : 2016.02.03.(수) 까지(다만, 「입학 후 신청 장학금」은 3월초 신청)
2. 신청방법 : 구비서류를 신청기간 내에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가. 방문제출 : 장학지원팀(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 A3 종합민원센터 201호)
나. 등기우편 :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 13-13 대구가톨릭대학교 장학지원팀 앞. (우)38430
3. 신청대상 및 구비서류
가. 입학전 신청 가능한 편입생장학금
장학명학비감면대상자구비서류
복지- 본교 교직원자녀
- 본교 부속대학병원 직원자녀
- 본교 법인산하 각급학교 교직원자녀
- 본교 법인사무국 직원자녀
1. 보호자 재직증명서 1부
2. 주민등록등본 1부
(보호자와 거주지 다를 시 가족관계증명서 1부)
3. 본교 합격증명서 1부
(본교 입학홈페이지 합격자 조회창에서 출력가능)
수도원파견- 수도원장이 추천한 수도자
(단, 의대, 약대 제외)
1. 수도원장 발행 학비감면 의뢰 공문 1부
2. 본교 합격증명서 1부
(본교 입학홈페이지 합격자 조회창에서 출력가능)
보훈- 국가유공자 본인 및 자녀
(단, 독립유공자는 손자녀 포함)
1.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보훈청 발행 1부(국가유공자 본인))
2. 대학수업료등 면제 대상증명서 1부
(국가유공자 자녀)
3. 본교 합격증명서 1부
(본교 입학홈페이지 합격자 조회창에서 출력가능)
새터민-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1. 교육보호대상자증명서 1부
(북한이탈주민 본인 및 자녀)
2. 본교 합격증명서 1부
(본교 입학홈페이지 합격자 조회창에서 출력가능)
나. 입학후 신청 가능한 신입생장학금
장학명학비감면대상자구비서류
면학
(입학 후 신청)
- 기초생활수급자 본인
- 본인장애 또는 부모장애
구비서류 및 자세한 내용은 3월 초순경
홈페이지 - 장학공지를 통해 별도 공지

(공지된 접수기간 이외에는 신청 불가)
☞ 제출처 : 소속 학과사무실
한가정재학
(입학 후 신청)
- 본교에 재학 중인 한가정 2명 이상의 신입생 및 재학생
(대학원생 및 휴학생 제외)
- 3명 이상일 경우는 대학원생 포함
다문화가정
(입학 후 신청)
- 다문화가정의 자녀로서 본교에 입학한 자
다자녀가정
(입학 후 신청)
- 다자녀(3명이상)가정의 자녀로서 셋째 이상인 자
참고사항입학 후(3월중)에 신청한 장학금은 서류심사를 거쳐 4월 말경 학생 계좌로 지급됨
4. 문의사항 : 장학지원팀 장학담당 ☎ 053-850-3964~6 / (Fax) 053-359-6290
■ 2016-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 신청기간 : 가. 1차 신청 : 2015년 12월 16일(수) 18시 마감됨.
    나. 2차 신청 : 추후 한국장학재단에서 확정 신청일자 안내 예정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접속 하여 절차에 따라 신청
    (반드시 본인 및 부모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함)
  • 제출서류 : 개인별로 제출서류가 상이하며, 신청하고 1일 경과 후 재단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확인이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재단으로 송부 함
    ※ 학교에는 별도 제출서류 없음
  • 기타사항 : 2차 신청일자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추후 한국장학재단에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정 신청일자 안내 예정
  • 문의사항 :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 2016-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 신청기간 : 2016.01.08.(금) ~ 02.05(목)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접속 하여 절차에 따라 신청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함)
  • 제출서류 : 개인별로 제출서류가 상이하며, 신청하고 1일 경과 후 재단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확인이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재단으로 송부 함
    ※ 학교에는 별도 제출서류 없음
  • 기타사항 : 2015년 12월 16일 이전 통합신청 기간에 기 신청한 학생은 신청 할 필요 없음.
  • 문의사항 :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 스쿨버스 운행시간 및 운행방법은 2016학년도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기숙사,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장학, 학자금 대출 등 기타 관련사항은 본교 홈페이지(http://www.cu.ac.kr) 공지사항을 참조하시거나 아래번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장학, 학자금 대출, 오리엔테이션 : 053-850-3964~6
2. 기숙사 : 053-859-4063~4
3. 수강신청 : 053-850-3576

※ 의학과, 간호학과 학생은 아래의 전화번호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의학과 : 053-650-4460
2. 간호학과 : 053-650-4832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