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문서대구가톨릭대학교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양식).hwp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유의사항 및 자기소개서 양식

<작성시 유의사항>

1. 자기소개서는 지원자 본인이 작성하여야 하고, 사실에 입각하여 정직하게 지원자 자신의 능력이나 특성, 경험 등을 기술하여야 합니다.

2. 자기소개서에 기술된 사항에 대한 사실 확인을 요청할 경우 지원자는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제출된 자기소개서는 표절, 대리 작성, 허위사실 기재, 기타 부정한 사실 등의 검증을 위해 유사도 검색을 실시하고, 해당 사실이 발견될 경우 불합격 처리되며 합격 이후라도 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4. 자기소개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할 경우 서류 평가에서 “0”(또는 불합격) 처리됩니다.

1) 공인어학성적

영어(TOEIC, TOEFL, TEPS), 중국어(HSK), 일본어(JPT, JLPT), 프랑스어(DELF, DALF),

독일어(ZD, TESTDAF, DSH, DSD), 러시아어(TORFL), 스페인어(DELE),

상공회의소한자시험, 한자능력검정, 실용한자, 한자급수자격검정, YBM 상무한검,

한자급수인증시험, 한자자격검정

2) 수학ㆍ과학ㆍ외국어 교과에 대한 교외 수상실적

수학

한국수학올림피아드(KMO), 한국수학인증시험(KMC), 온라인 창의수학 경시대회, 도시대항 국제 수학토너먼트

과학

한국물리올림피아드(KPHO), 한국화학올림피아드(KCHO), 한국생물올림피아드(KBO), 한국천문올림피아드(KAO), 한국지구과학올림피아드(KESO), 한국뇌과학올림피아드, 전국정보과학올림피아드, 국제물리올림피아드, 국제지구과학올림피아드, 국제수학림피아드, 국제생물올림피아드, 국제천문올림피아드, 한국중등과학올림피아드

외국어

전국 초중고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경시대회, IET 국제영어대회, IEWC 국제영어글쓰기대회, 글로벌 리더십 영어 경연대회, SIFEC 전국영어말하기대회, 국제영어논술대회

* 위에서 열거된 항목 외에도, 대회 명칭에 수학·과학(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 천문)·외국어(영어 등) 교과명이 명시된 학교 외 각종 대회(경시대회, 올림피아드 등) 수상실적을 작성했을 경우 “0”(또는 불합격) 처리

** ‘교외 수상실적이란 학교 외 기관이 개최한 대회 수상실적을 의미하며, 학교장의 참가 허락을 받은 교외 수상실적이라도 작성시 “0”(또는 불합격) 처리

5. 학생부 위주 전형의 자기소개서는 공교육 내에서 이루어진 활동을 작성하는 취지므로, 위에서 제시되지 않은 항목이라도 사교육 유발요인이 큰 교외 활동(해외 어학 연수 등)을 작성했을 경우, 해당 내용을 평가에 반영하지 않습니다.

자 기 소 개 서

(사랑봉사창의(학생부종합)특별전형)

1.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에 유의사항을 반드시 꼼꼼하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2. 지원자는 본교에서 요구하는 양식의 지원자 서약서에 반드시 전산 동의하여야 합니다.

3. 자기소개서 작성 시에는 반드시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해 주십시오. 본교에서는 서류평가와 면접, 현장평가 등 여러 단계의 검증을 통해서 기재 사항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것입니다. 전형 과정에서 기재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성적에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하며, 이러한 사실이 추후에 발견될 경우에는 입학을 허가한 후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4. 자기소개서는 인터넷을 통한 원서접수 완료 이후부터 2014년 9월 22일(월) 18:00까지 원서접수 사이트 입력항목에서 직접 작성하여야 하며, 입력완료시 별도로 제출(우편 또는 방문) 필요는 없습니다.

5. 포트폴리오나 기타 실적물은 제출하지 않습니다.

6. 자기소개서를 입력완료 하기 전에 본교에서 요구하는 내용들이 빠짐없이 정확하게 기재되어 있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자기소개서를 기한 내 입력완료 하지 않을 경우 입시 일정상 서류 미제출자로 처리되어

합격자 선발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8. 기타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본교 입학종합정보 홈페이지 또는 입학처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053) 850-2580】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3. 학교 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모집단위

성 명

수험번호